제주안전체험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04 20:25:04
  • -
  • +
  • 인쇄
3일 한라산 정상에서 화재예방, 안전수칙 알리며 기념행사 진행
▲ 체험관

[메이저뉴스]제주안전체험관(관장 김대홍)은 지난 3일 제주안전체험관 개관 5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안전체험관의 지난 5년간 성과를 돌아보고, 도민과 함께 안전문화 확산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제주안전체험관은 2020년 11월 3일 개관해 지진·수해, 화재·구급, 교통·항공, 선박·태풍, 어린이안전 체험 등 생활 속 재난 상활을 직접 체험하고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체험형 안전교육기관으로 운영돼 왔다.

개관 이후 35만 8,137만 명이 방문했으며, 2025년 기준 전국 13개 시·도 안전체험관 중 인구 10만명당 체험객 수 7,551명으로 전국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안전체험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올해 7월에는 제주안전체험관이 제주특별자치도 직속기관으로 개편되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교육 운영체계를 갖추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 5주년 기념행사에는 한라산을 찾은 등반객들을 대상으로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며, 카라비너와 응급구조 담요 등 안전물품을 배부하며 화재예방 및 안전수칙을 알리는 현장 홍보활동을 펼쳤다.

김대홍 제주안전체험관 관장은 “앞으로도 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배우고 실천하는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