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남양주시, ‘다시 빛 생애재설계 학교’ 성황리에 종강 |
[메이저뉴스]남양주시는 지난 10월 28일, 8주간 진행된 ‘다시 빛 생애재설계 학교’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나는 다시 빛납니다’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과정은 대경대학교 한류캠퍼스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중장년층이 인생 2막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 열기를 이끌어냈다.
교육은 기존의 컨설팅 중심에서 벗어나 △이미지 메이킹 △삶을 비우고 채우는 정리수납 △자세 교정 모델 체험 △전문 프로필 촬영 및 포트폴리오 정리 △SNS 활용 마케팅 △신중년 맞춤 리더십 등 실생활에 직접 활용 가능한 실습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수강생들의 자신감 회복과 새로운 진로 방향 모색 등 ‘인생 재설계’의 실질적인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 수강생은 “나 자신을 되돌아보고 새롭게 시작할 용기를 얻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진희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다시 빛 생애재설계 학교’는 중장년층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인생 후반기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과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다시 빛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중장년층을 비롯한 시민을 대상으로 취·창업, 자격증, 인생설계 등 다양한 평생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노후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