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충주시 멈추지않는 마을만들기 사업성과 공유”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2-12-18 18:30:45
  • -
  • +
  • 인쇄
▲ “2022 충주시 멈추지않는 마을만들기 사업성과 공유”

[메이저뉴스]충주시멈추지않는마을만들기연합회는 17일 지현동 ‘지현문화플랫폼’에서 '2022 충주시공동체활성화지원센타 설치운영안내 및 마을만들기 평가회'를 개최 한다.

이번 대회는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각 마을의 대표들과 충주시 마을활동가, 마을활동가 교육 수료자, 연합회와 MOU를 체결한 마을 관계자,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및 지역민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2022년도 마을만들기 사업과 마을공동체활동을 총정리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수안보면 신원마을, 교현동 중흥S클래스아파트에서 마을공동체활성화 활동 사례를 발표했으며 여러 마을의 대표들도 그 마을의 자랑을 한껏 뽐내기도 했고, 신원마을 주민들이 직접 그린 그림전시회는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자체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지 않고 주민들 스스로 행사를 추진하게 됐으며, 연합회에서 주민들 스스로 충주시공동체활성화지원센타를 구성, 운영방향을 함께 토론했고, 2022년도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마을들의 다양한 사업들과 활동들을 사례발표 및 영상과 사진으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1년동안의 활동을 정리했다.

이어 '살기좋은 마을만들기‘란 주제로 송준숙 소장의 특강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가져 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각 마을대표들의 관심과 열정이 뜨거웠으며 마을공동체활성화 및 살기좋은 충주시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의미와 그동안의 수고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평가회를 마무리했다.

김경수 충주시 멈추지않는 마을만들기 연합회장은 "그동안 각마을의 마을공동체활동과 환경개선 사업 등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행사와 올해 활동을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활발하고 살기좋은 충주시가 될 수 있도록 각 마을 대표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