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직무역량 교육 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2-12-18 18:10:04
  • -
  • +
  • 인쇄
▲ 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직무역량 교육 성료

[메이저뉴스]단양군은 전국금속노동조합 단양청소년수련원에서 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직무역량 교육을 개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최고의사 결정기구인 추진위원회는 사업의 세부계획 승인, 사업비 투자결정, 사무국 직원 채용, 감사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곳으로 공동위원장인 안성희 단양군 부군수와 방인구 사업 추진단장 등 총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추진위원회 직무역량 교육은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추진 역량을 높이고자 진행했으며, 추진위원들과, 추진단, 행정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 교육은 제3기 신활력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한 청람M&C 정구영대표가 신활력아카데미의 중요성, 액션그룹 교육의 방향이란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오후 교육은 정희택 청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사무국장을 초빙하여 청양군 사례를 통해 본 단양군이 해야 할 일, 추진위원회 역할 등에 대하여 추진위원회 위원들과 질의 응답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추진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직무역량 교육을 통해 신활력플러스사업 이해에 도움이 됐다”며, 특히 “청양군의 액션그룹 모집과정 및 결과, 활용 등 사업을 추진하면서 겪었던 사례 위주의 교육을 통해 궁금증 해소 등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관계자는 “앞으로 추진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단양군 군민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다양한 공동체 활동과 창의적인 사업 발굴과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을 전했으며, 신활력플러스사업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