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강남교육지원청 |
[메이저뉴스]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한 달간 강남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든든 도전! 인성 키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 인성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체득하고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교과서 중심의 인성교육을 넘어 일상 속 체험 중심으로 학생 주도의 인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어디서든 무엇이든 도전! 인성 키움’을 주제로 개인 또는 3인 인하 단체로 참여하는 인성 실천 활동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57명 30개 팀이 참여했다.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 7대 인성 덕목을 중심으로 했다.
학생들은 일상에서 실천한 인성 활동을 영상으로 기록해 제출했다.
활동 내용은 ‘매일 내 방을 정리해요’, ‘사춘기 물리치는 효도 방법(레시피)’와 같은 개인 과제부터 ‘깨끗한 학교를 만드는 우리들의 한걸음’,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깨끗한 동네’와 같은 공동체 실천 활동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강남교육지원청은 개인 12명, 단체 18팀을 선정해 각각 5만 원과 1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과서에서 글로만 배웠던 인성 관련 활동을 직접 실천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친구들과 함께한 도전이 재미있고 보람찼다”라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인성 키움 활동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공동체 의식과 자기 주도성을 함께 기르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건강한 인격 형성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