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교육공동체와의 행복한 동행! 대전특수교육수련체험관 개관 |
[메이저뉴스]대전특수교육원은 11월 5일, 유성구 성북동에서 설동호 교육감,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 교육계 인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특수교육수련체험관 개관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특수교육수련체험관(이하 수련체험관)은 대전특수교육원 부설기관으로 장애학생의 자립능력과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구)진잠초 방성분교를 수선하여 개관했다.시설은 교육실, 행동중재지원실, 보조공학실, 일상생활실 등 6실로 구성됐고, 야외에 야영장, 오솔길, 아이글라이더(VR체험) 등 수련활동, 야영 체험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개관식은 홍보영상 시청에 이어 내빈 소개, 환영사, 교육감 축사, 교육위원회 위원장 격려사, 경과 보고에 이어 기념식수, 테이프 커팅 후 시설을 함께 둘러보는 탐방의 순서로 진행됐다,
수련체험관 개관을 통해 대전특수교육은‘교육공동체와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이를 통해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애공감 프로그램, 장애학생 수련·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등 지역사회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학생 숲 체험을 비롯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가족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특수교육수련체험관 개관을 계기로 통합교육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가고, 장애학생의 자립능력 향상을 통해 미래사회에 살아갈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서남부 특수학교를 차질없이 추진하는 등 특수교육 가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