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 동부창고 BMZ지대의 마지막 마당으로 놀러오세요 |
[메이저뉴스]베이비붐세대부터 MZ세대까지, 세대를 넘어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었던 대통합 지대! 동부창고 'BMZ 지대'가 마지막 마당을 펼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13일 오후 2시~5시,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BMZ-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BMZ는 베이비붐(B)세대와 MZ세대를 결합해 만든 단어로, 청주문화재단은 올 한해 동부창고 청주생활문화센터를 거점으로, 생각하는 것도 말하는 방식도 즐기는 문화도 각기 다른 세대가 함께 어울려 음식‧ 놀이‧음악‧패션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자는 의미를 담아 'BMZ 지대'를 운영했다.
지난 봄 모집을 통해 주민기획단 20여명이 'BMZ 지대'에 합류했으며, 수차례 머리를 맞대고 소통의 시간을 가진 끝에 지난 7월부터 매월 1차례씩 작은 축제마당을 펼쳐왔다.
그 마지막 행사인 이번 ‘BMZ-DAY’에서는 ⌜부모×자녀 문화교류⌟를 테마로 세대 대통합 볼거리‧놀거리‧먹거리‧즐길거리가 펼쳐진다.
BMZ 골든벨, 대결! 윷놀이, 그라피티 체험, 달고나 만들기 체험, 퍼스널컬러 테스트 체험 등 세대불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축하 공연‧전시‧체험도 함께 한다.
사전신청 프로그램인 낙서콜라주'태권 티니핑?!', 패브릭아트'밥꾸:밥상꾸미기'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대를 넘어 모두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BMZ-DAY’는 13일 오후 2시~5시,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