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북 늘봄지원실장 협의체 소통의 장 마련 |
[메이저뉴스]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23일 청내 회의실에서 강북 지역 늘봄지원실장 협의체 하반기 정례회를 열었다.
강북 늘봄지원실장 협의체는 권역별 늘봄지원실장 대표와 총무, 늘봄학교지원팀 장학사와 주무관 등으로 구성돼, 학교 현장과 지원청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해결 방안을 함께 찾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권역별 늘봄학교의 운영 현황과 우수사례가 공유됐고, 내실있는 하반기 운영 준비 방안과 향후 늘봄학교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협의체는 반기별 1회 정례회 외에도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비정기 협의도 함께 진행해 신속한 소통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도 협의체는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울산형 늘봄학교 프로그램과 교육 돌봄 통합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이번 협의체 운영으로 늘봄학교 지원이 강화되고, 교육청과 학교 간 정보 교류와 운영 방향 논의가 한층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늘봄지원실장 협의체는 학교 현장과 지원청을 잇는 협력의 매개체”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