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 올해의 마지막 라이징스타콘, 비트메이킹 응용과정에 도전하세요! |
[메이저뉴스]올해의 마지막 라이징스타콘에 도전할 뮤지션들 주목!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9월 7일까지 [2022 라이징스타콘 - 비트메이킹 응용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음악창작 지원 교육프로그램인 [라이징스타콘]의 올해 마지막 교육과정으로 음원 제작 프로그램인 에이블톤 라이브(Ableton Live11)를 활용해 몽환적인 감성의 시티팝과 R·B 비트 등을 제작해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음원 시장의 흐름에 관한 교육은 물론 교육 결과물의 비트플랫폼 등록 과정을 경험해 봄으로써 비트 제작을 넘어 음원 발매까지 도전해볼 수 있다.
음악과 음원에 관심이 있는 충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총 12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9월 13일~10월 13일까지 매주 화·목 19시~22시에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과정의 80% 이상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10월 중 비트메이킹 과정을 되짚어보며 우수 창작물을 선발하는 결과공유회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 비트메이커들은 오는 9월 7일 18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공식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공고문의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라이징스타콘에서는 심화·응용과정을 통해 제작한 42개의 비트 중 21건이 비트플랫폼(Beatstars)에 등록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