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목포소방서 설 연휴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 |
[메이저뉴스]목포소방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2월 13일(금) 10:00~12:00, 목포 청호시장 및 동부시장 일대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의용소방대 및 소방공무원 70여 명이 참여해 시장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 명절 화재안전수칙 홍보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 △‘119화재대피안심콜’ 신청 안내 및 등록 유도를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목포소방서는 대피에 취약한 돌봄공백 아동,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화재 신고가 접수되면 119상황실에서 신속히 화재사실을 인지하고 대피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안내하는 ‘119화재대피안심콜’ 제도를 적극 홍보했다.
현장에서는 QR코드 신청 안내를 통해 이름·연령·연락처(보호자 포함)·주소(동·호)·장애유형·거동상태 등 정보를 간편 등록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시민들이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설명 및 참여를 독려했다.
목포소방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에는 전기·가스 사용이 늘고, 전통시장은 점포 밀집으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대피취약계층은 ‘119화재대피안심콜’을 사전 등록해 위급상황 시 보다 빠르고 정확한 대피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목포소방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장소를 중심으로 화재예방 홍보와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