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설 명절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점검 실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2-03 15:15:16
  • -
  • +
  • 인쇄
연휴 기간 중단 없는 민원 처리를 위한 사전 점검 추진
▲ 광양시청

[메이저뉴스]광양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를 대비해 오는 2월 6일까지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23대를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각종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원활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며, 발급기의 정상 작동 여부와 보안 상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모품을 사전에 교체하고, 명절 연휴 중 무인민원발급기 오류 발생 시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유지보수업체와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설 명절 연휴 기간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는 관내 12개 읍·면·동사무소와 홈플러스 광양점, LF스퀘어 테라스몰 광양점 등 주요 공공·다중이용시설에 설치돼 있으며, 주민등록등본·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인감증명서 등 명절 연휴 중 수요가 많은 각종 증명서를 현장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기 위치와 발급 가능한 서류는 광양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정부민원포털 ‘정부24’를 이용하면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 후 방문 없이도 각종 민원 서류를 언제든지 열람·발급받을 수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설 명절 연휴 기간 시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불편 없이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