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 개최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5:10:25
  • -
  • +
  • 인쇄
신뢰받는 학원·교습소 문화 정착, 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 개최
▲ 신뢰받는 학원·교습소 문화 정착, 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 개최

[메이저뉴스]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학원 내 자율적인 관리,감독체계를 강화하고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5년 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를 2025년 11월 7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동부자율정화위원회는 대전광역시학원, 교습소연합회의 추천을 받은 학원, 교습소 운영자 11명이 2024년 위촉되어, 직접 학원 점검 및 운영 준수사항을 안내·공유하는 등, 학원의 자율 개선과 사전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학원장들 간의 상호 점검을 통해 행정 점검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교육청에 직접 문의하는 데 다소 부담을 느끼는 학원장들에게 자율정화위원회를 통한 정보 제공으로 학원간 교류가 확산 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4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활동했던 위원회는 올해 대상 기관을 좀 더 확대하여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금년 협의회에서는 2025년 활동 결과 보고와 2026년 활동 계획 및 민원빈도가 높은 광고, 과도한 경쟁 유도 행위 등 문제점을 자율적으로 개선하는 방안 및 건의사항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진성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원 자율정화위원회는 단속과 처벌 중심이 아닌, 학원 스스로의 참여와 책임을 통해 신뢰받는 사교육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