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신규·전입직원 현장견학 실시 |
[메이저뉴스]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가 8월 3일자 신규‧전입직원 19명을 대상으로 지북정수장 현장견학을 7일 실시했다.
약 60분 간 진행된 이번 견학에서는 새로 부임한 강호경 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청주시 급수체계와 정수처리 기준에 관한 사항, 정수 생산 과정 등을 설명하고 교육영상 시청 후 수돗물 시험 장비 소개, 현장견학 순서로 진행됐다.
현장견학을 통해 응집, 침전, 여과 등의 표준정수처리공정과 오존, 활성탄을 이용한 고도정수처리를 거쳐 대청댐 원수가 깨끗한 수돗물이 되는 과정을 직접 견학하며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했다.
정수장 현장견학은 신규‧전입 직원에게 가치 공유와 빠른 조직 적응을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견학에 참가한 직원은 “수돗물이 여러 가지 철저한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지는 것을 알게 되어 뜻깊고 어렵게 만들어진 물을 앞으로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견학 소감을 말했다.
한편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학생,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북정수장 현장체험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을 받아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견학 신청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또는 정수팀으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사이트 꿈길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