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너시스비비큐와 투자협약 체결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2-10-24 14:10:09
  • -
  • +
  • 인쇄
총 2000억 원 투자, 밀레니엄 타운 내 테마랜드 조성
▲ 청주시, ㈜제너시스비비큐와 투자협약 체결

[메이저뉴스]청주시는 24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충북도, ㈜제너시스비비큐와 밀레니엄 타운 내 테마랜드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세동 청주부시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윤홍근 ㈜제너시스비비큐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환담, 인사말씀,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투자협약은 대한민국의 중심인 청주에 세계 최초 가상현실을 접목한 미니어처 테마랜드 BBQ 월드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투자 규모는 총 2000억 원이다.

㈜제너시스비비큐는 청주시 밀레니엄타운 내 약 4만 6천㎡ 부지에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세계최초로 가상현실(VR)을 접목한 미니어처 전시관과 3D 특수영상 체험관, 가족형 치킨체험관 등의 다양한 테마전시 및 체험시설을 2028년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제너시스비비큐는 2003년에 국내 외식업체 중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 4월에 150개의 매장을 미국에 확대하는 등 전 세계에 한국의 소울푸드인 K-치킨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제너시스비비큐가 K-푸드를 전세계에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게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