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한적십자사 경산지부, 학생진단키트 소분작업 자원 봉사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4 14:10:08
  • -
  • +
  • 인쇄
▲ “학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한적십자사 경산지부, 학생진단키트 소분작업 자원 봉사

대한적십자사 경산지부는 새학기 등교에 따른 코로나19 대응 강화를 위해 2022년 2월 28일, 3월 2일 이틀간 진단키트 소분작업에 자원 봉사에 참여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간이진단키트를 개학 3월 한 달간 매주 학생 2개, 교직원 1개씩 지급할 예정으로 총 65,040개의 물량을 소분작업하였고, 경산교육지원청의 전 직원이 참여해야할 만큼 소분작업 업무부담이 컸으나 다행히 대한적십자사 경산지부의 도움으로 소분작업을 무사히 마치고 학교에서 가정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소분작업에 참여한 대한적십자사 경산지부 이상임 회장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학교 현장의 업무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참여한 이번 간이진단키트 소분작업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에 기여했다는 점만으로도 보람된 일이였으며,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이용만 교육장은 “신학기에 대비한 방역준비에 각급 학교 및 우리 교육지원청이 여념이 없는 상황에서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이 많은 힘이 되었다. 의미 있는 도움을 받은 만큼 경산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와 원활한 학사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