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양구 계산1동, 주민총회 사전현장 투표 등 실시 |
[메이저뉴스]인천시 계양구 계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계산1동 행정복지센터 1층 주차장에 마련된 사전현장 투표소에서 2023년 계산1동 주민총회 사전현장 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도 계산1동 자치계획(안)’에 대한 찬반 투표와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우선순위 결정 안건을 다루게 된다.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일반참여형 사업은 이동식 무단투기 단속 CCTV 설치, 도로재포장 공사(계산로80번길), 계산로 감나무 가로수 교체사업이며, 주민참여예산 동센터형 사업은 어르신 디지털 교육, 현수막 게시대 설치 사업이다.
본 투표는 9월 15일 총회 당일 계산시장 로터리 현장 투표소에서 실시될 계획이다. 계산1동 주민자치회는 3차례에 걸쳐 진행한 주민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최종 선정된 사업은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명숙 계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투표를 통해 우리 마을에 더욱 필요한 사업을 주민의 손으로 선택해 추진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성겸 계산1동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목소리를 내고 공동체의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계산1동 주민총회는 9월 15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계산시장 로터리에서 상인회가 주관하는 주민노래자랑 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투표 결과는 당일 발표와 함께 계산1동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