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 진행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26 12:30:43
  • -
  • +
  • 인쇄
▲ 능주중에서 ‘청소년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 진행 모습

[메이저뉴스]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강영)에서 지난 25일 능주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 '아동·청소년 삶의 질 2025'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스트레스 인지율, 범불안장애 경험률, 우울, 자살률 등)가 지난해에 비해 악화하여 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또한 OECD 15세 청소년 삶의 만족도 역시 한국은 65%로 하위권을 차지했다.

이에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건강 관련기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날 간식차 이벤트를 마련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능주중학교 재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불안/스트레스 선별검사와 퀴즈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인지도와 접근성을 높였다.

박미라 화순군보건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마음 건강을 점검해 보고, 도움이 필요할 땐 어느 기관에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생명 존중 교육, 정시지원 프로그램, 정신건강 전문가 상담 등 다양한 정신 건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