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학습자 ‘디지털 현장체험 학습’ 운영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2:30:12
  • -
  • +
  • 인쇄
iM금융체험파크·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생활 밀착형 디지털 현장 체험
▲ ‘디지털 현장체험 학습’ 운영

[메이저뉴스]대구시교육청은 12월 11일과 12일 이틀간 iM금융체험파크와 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대구내일학교 중학과정 2·3학년 성인문해학습자 123명 전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현장체험 학습’을 운영한다.

이번 현장체험 학습은 성인문해학습자의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체험 중심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 키오스크 이용, ICT 기반 의료 체험 등 실생활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특히 iM금융체험파크 체험은 올해 처음 편성된 디지털 경제·금융 현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중학과정 3학년 학습자 59명은 양일간 하루씩 나눠 iM금융체험파크에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법, ▲키오스크를 활용한 ATM 이용 및 주문 체험, ▲금융 퀴즈 체험 등 경제·금융 관련 실습에 참여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실제 기기 조작 중심으로 운영된다.

중학과정 2학년 학습자 64명도 같은 기간 분반하여 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VR 기기를 활용한 가상 진료 체험, ▲키오스크를 활용한 사상체질 진단, ▲한방 기체조 체험 등 ICT를 활용한 한방 의료 체험에 참여하며, 피부 나이 측정과 체지방 분석 등의 체험도 함께 진행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속적인 현장체험을 통해 성인문해학습자의 디지털 기기 활용 경험 확대와 일상생활 속 디지털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내일학교 성인학습자가 일상생활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체험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