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6년 평생학습동아리 모집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2-02 12:15:32
  • -
  • +
  • 인쇄
시민 참여 기반의 학습과 나눔으로 평생학습 선순환 체계 조성
▲ 남원시, 2026년 평생학습동아리 모집

[메이저뉴스]남원시가 시민의 자발적인 학습 문화를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6년 평생학습동아리를 모집한다.

평생학습동아리는 성인 학습자가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만나 정해진 주제를 학습하고, 토론하는 ‘지역학습공동체’다.

남원시는 매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신규 학습동아리를 발굴하고, 학습활동에 필요한 강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집 규모는 25개 내외 동아리로, 동아리별 11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규 동아리와 기존 동아리로 구분되며, 운영 기간은 2026년 3월부터 11월까지다.

신청 접수는 2월 2일부터 2월 9일까지 남원시평생학습관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서류 및 현장 실사 과정을 거쳐 오는 2월 20일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남원시 교육체육과 관계자는 “학습동아리는 평생학습의 ‘꽃’이라고 표현할 만큼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의 집결체다. 우수한 학습동아리 발굴과 지원을 통해 배움이 나눔으로 확장되는 선순환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