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마을리더 만들기 성공적! |
[메이저뉴스]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가 지난달 30일 서천군 한산면 동자북 마을에서 마을리더 역량강화 ‘제11기 마을대학’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마을대학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예비단계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지난달 2일부터 총 7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65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마을대학 교육내용은 △마을만들기 개론 △마을갈등관리교육 △마을자원 활용을 위한 스토리텔링 △마을만들기 사례공유 △우수 선진사례 등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 예비단계 마을주민들이 향후 추진하는 마을만들기 사업에서 주도적으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마을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마을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마을대학을 수료한 한 마을리더는 “다양한 교육으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선진마을 사례공유를 통해 우리 마을의 가능성을 보았고, 다른 마을에서도 견학을 오는 선진마을로 거듭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상일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사무처장은 “이번 마을대학 교육을 통해, 지역 마을만들기 사업에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됐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마을대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들의 노고와 결실이 향후 진행되는 마을만들기 사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