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지정음식업소 현판 |
[메이저뉴스]여수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맞이하여 방문객들에게 신뢰받는 외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섬박람회 지정음식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1월 19일부터 2월 13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여수시 관내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100개소이다.
신청 요건은 ▲지역특산물 · 여수 대표 음식 등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메뉴 취급 ▲관광객 수용이 가능한 일정 규모(5테이블) 이상 ▲입식 테이블 · 해충방제 등 영업장 시설 환경 및 위생 상태가 전반적으로 양호한 업소이다.
특히, 섬 지역 음식점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입장권 소지자 요금 할인 참여업소, 공공배달앱(먹깨비) 가입업소는 평가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선정은 전문 컨설팅단이 직접 업소를 방문해 위생환경과 시설 관리 상태 등을 점검한 후, 개선 사항 이행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오는 4월 중 지정 음식업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문의는 여수시 식품위생과로 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정음식업소 운영을 통해 박람회 기간 중 식중독 등 식품 위해사고를 예방하고, 위생적이고 만족도 높은 음식 서비스 제공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여수를 대표하는 음식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5년에는 지정음식업소 108개를 선정·운영하여 관광객과 시민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