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일자리 유관기관 실무자 간담회 |
[메이저뉴스]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월 29일 정읍고용복지+센터에서 ‘2026년 상반기 일자리 유관기관 실무자 간담회’를 열고 지역 내 고용지원 서비스 협력 강화와 취업 연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포함해 고용복지+센터, 정읍시일자리지원센터, 정읍지역자활센터, 정읍시가족센터,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 취업지원센터, 정읍시청 관련 부서 등 지역 일자리 정책을 수행하는 9개 기관의 실무자 14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의 2026년도 주요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그동안 추진해 온 연계·협업 성과를 면밀히 점검했다.
특히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직업교육훈련의 유기적 연계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모집 협업 ▲취업 박람회 및 ‘일자리 수요데이’ 공동 운영 등 현장에서 거둔 실질적인 성과들이 우수 사례로 공유됐다.
참석 기관들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실무자 소통 창구를 가동해 취업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기관별 강점을 결합한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정읍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고용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유관기관 간 연계를 더욱 구체화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촘촘하고 효과적인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일자리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