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영양플러스사업 특별 강의 ‘세 살 식습관 여든 건강 만든다.’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2-11-09 10:15:39
  • -
  • +
  • 인쇄
▲ 영동군청 전경

[메이저뉴스]충북 영동군은 오는 11월 16일과 23일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 향상과 영양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영양플러스사업 특별 강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관련분야 전문가인 김광옥 교수(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초빙해 ‘세 살 식습관 여든 건강 만든다’라는 주제로 영유아 영양관리 및 식품알레르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영동군보건소 재활센터동 2층 한방허브센터에서 해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이 아니어도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양질의 교육으로 육아와 식생활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활발한 사업 추진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는 물론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 측면의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의 건강과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맞춤 영양교육 및 영양지원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신규 대상자 모집은 연중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과 신청 문의는 영동군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