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서부교육지원 위(Wee)센터 신규 전문상담교사 적극 지원 컨설팅 |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4월 5일부터 5월 20일까지 대전 서부 관내 신규 전문상담교사 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규전문상담교사 보듬컨설팅'을 실시한 결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신규 전문상담교사 보듬컨설팅은 처음 맞이하는 교육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전문상담교사로서의 상담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보듬컨설팅의 내용은 신규교사가 알아야 할 청렴 교육, 위(Wee)클래스 운영방안, 위(Wee)센터 연계 프로그램 안내, 상담사례별 접근방법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구성되었다.
이번 컨설팅은 사전에 신규 전문상담교사로부터 위(Wee)클래스 운영 시 어려운 점, 도움받고자 하는 영역에 대한 질의내용을 받아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신규 전문상담교사가 각 학교 환경에 맞게 위(Wee)클래스를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 이상의 응답이 100%를 차지하였고, 컨설팅에 참여하면서 좋았던 점으로 ‘위(Wee)클래스 운영에 관한 방향성을 계획할 수 있었고, 보완할 점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사전 질문을 통해 미리 궁금한 점을 생각해보고, 그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사례에 대한 상담전문가의 구체적인 해결방안 및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등 다양한 응답들이 있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컨설팅으로 신규 전문상담교사들이 위(Wee)클래스 운영 및 상담을 위한 정보를 제공받고, 이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줄 수 있는 따뜻한 위(Wee)클래스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