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계약 컨설팅’실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5 10:10:24
  • -
  • +
  • 인쇄
먼저, 쉽고, 정확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청렴한 계약문화 조성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4월 19일부터 관내 30개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3E 먼저(Early), 쉽고(Easy), 정확하게(Exact) 다가가는 2022년 찾아가는 계약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 현장의 계약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제고하여 청렴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계약실무 경험이 풍부한 행정실장과 교육지원청 계약 업무담당자 등으로 ‘학교계약업무지원단’을 구성했다.

‘학교계약업무지원단’은 학교 현장을 찾아가서 학교별 자체 점검표를 활용해 컨설팅을 하고, 졸업앨범 ‧ 도서·교복 등 공동 구매품목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한다.

이번 컨설팅에서 지원단의 행정실장들이 학교별 멘토가 되어 개정된 계약법규와 지침 등을 안내하고, 계약업무 전 과정에 대한 자문·상담 형식의 멘토링도 함께 진행한다.

또, 지속적인 업무지원을 위해 학교별 멘토 - 멘티 간 상시 매칭 지원체계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인숙 서부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학교현장 중심의 계약업무 지원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여 학교의 계약업무에 대한 업무부담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