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 2023년 책꾸러미 도서 시민선호도 조사 실시 |
[메이저뉴스]청주오송도서관은 2023년 ‘책꾸러미 도서’ 시민선호도 조사를 오는 8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도서관은 청주시 영유아독서운동 '청주 아이러북(LoveBook)'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출생아부터 7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선물하는 ‘책꾸러미(그림책2권+가방) 배부’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1월 8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2023년 책꾸러미 도서 선정을 위한 후보도서 선호도 조사를 한다.
후보도서는 도리도리 19권, 아장아장 20권, 쑤욱쑤욱 19권, 쭈욱쭈욱 17권이다.
지난해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유아교육학과, 권역별도서관, 일반시민이 후보도서를 추천하고, 청주 아이러북 자원활동가 및 권역별도서관 사서, 그림책 동아리 회원 등이 참여해 220여 권의 영유아도서를 대상으로 토론을 거친 후 투표를 통해 후보도서 75권을 선정했다.
선호도조사 참여방법은 청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참여마당-설문조사)에 접속해 도리도리(출생아 대상), 아장아장(2~3세), 쑤욱쑤욱(4~5세), 쭈욱쭈욱(6~7세) 총 4단계 도서에 대해 단계별 1권씩 총 4권을 추천하면 된다. 선호도 조사 결과는 최종심의 시 반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