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2-11-23 10:10:21
  • -
  • +
  • 인쇄
금성농공단지 화재 및 폭발 상황 가정 훈련 전개
▲ 금산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현장훈련 모습

[메이저뉴스]금산군은 재난 재해에 대비해 유관기관간 협조체계 및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금산소방서, 금산경찰서,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KT, 한전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금성면 소재 금성농공단지 화재 및 폭발 상황을 가정하고 실전과 동일하게 연출하고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으로 나눠 진행됐다.

21일 금산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진행된 토론훈련은 상황보고, 초동대응지시, 위기단계결정, 금산군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등 과정을 진행하고 각 반별 보고 및 조치 과정을 연습했다.

이어 22일 진행된 현장훈련은 △훈련메시지 부여 △소방서 화재진압 △구급구조 활동 및 대피 △금산군 통합지원본부 수습 복구활동 및 피해조사 등 조치 △유관기관별 긴급복구지원 등을 훈련했다.

훈련 전체과정은 충남도에서 위촉한 민간평가관 2명과 군에서 위촉한 국민평가단 5명이 참여해 군의 재해 대응 과정을 확인했다.

군 관계자는 “복합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조 및 수습 활동을 위해 이번 훈련을 전개했다”며 “실제 사고 발생 시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제와 같은 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