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청주시, 2026 청주 가드닝페스티벌 전시정원 공모 |
[메이저뉴스]청주시는 올해 5월 청원구 생명누리공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정원박람회 2026 청주 가드닝페스티벌’(5.7.~5.10.)의 전시정원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오월애(愛) 싹, 뜰, 맛’으로, 이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정원을 구상하는 작가 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은 작가정원과 시민정원 두 분야로 진행된다.
작가정원은 조경·정원·원예 분야에서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총 6개소를 선정해 개소당 4천만원의 조성비를 지원한다.
시민정원은 정원에 관심 있는 전국의 학생 또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2개소를 선정해 개소당 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는 3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작품 접수는 3월 9일부터 16일까지 주관사 (사)충북생명의숲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20일 최종 선정되며, 결과는 개별 통보와 누리집 공고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선정 이후에는 협약 체결과 안내 워크숍을 거쳐 4월부터 행사 개막 전까지 정원 조성을 완료한다. 조성된 정원은 개막 전 최종 심사를 통해 순위를 결정하고, 개막식 당일 시상과 함께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6회째를 맞는 이번 가드닝페스티벌을 통해 더욱 품격 있고 다채로운 정원을 선보여 시민에게 쉼과 감성을 제공하겠다”며 “전국을 대표하는 정원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