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단 전경 |
[메이저뉴스]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지난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그랜드볼룸(2층)에서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제3차 정기회(총회)를 개최했다.
제천시,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충북테크노파크, 제천 한방천연물기업 73개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사업성과 보고회 및 한방천연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글로벌 제품화 연구 등 기업경영 교육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기업 2개사(△산뜨락약초, △(주)원일바이오)가 한방천연물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제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본 행사에서는 △금년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 지원사업 실적 보고, △기업경영 혁신교육(‘한방천연물 그리고 표준화’와 ‘천연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글로벌 제품화 연구’) △클러스터 기업 현안사항 토의 및 건의사항 수렴 △한방천연물 연구개발 및 제품화 사업 성과보고 발표 등 2022년 성과 공유 및 차년도 사업 구상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 관계자는 “기업경영 혁신교육을 통해 한방천연물 사업을 표준화하고, 이 사업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수출될 수 있도록 글로벌 제품화될 수 있도록 기업 역량강화에 힘쓰겠다”며 “이를 통해 제천한방천연물기업의 입지를 강화하고 관련 사업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