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충북자연과학교육원부설영재교육원 초등 산출물 발표회 개최 |
[메이저뉴스]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은 9일 11시 30분 본원에서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2022.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부설영재교육원 초등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했다.
영재교육원 초등 산출물 발표회는 초등영재학생들이 탐구수업을 통해서 만든 산출물을 친구와 학부모, 영재교육관계자들에게 발표하는 자리이다.
행사에는 2022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로 선발된 초등학생 96명과 학부모,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표된 산출물은 총 50여점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한 무소음 방음 장치 ▲태양계 표현 작품 ▲통풍과 환기가 잘 되는 구조물 ▲색 그림자 극 ▲무전력집 ▲조건에 맞는 그래비트렉스 작품 ▲나만의 레고 작품 ▲전개도 제작원리를 활용한 작품 ▲퍼즐판 만들기 ▲테셀레이션 등이 주요 작품이다.
학생들은 영재교육원 전문강사 12명과 함께 프로젝트 수업으로 주제선택 자유탐구를 맛보면서, 친구와 함께 탐구·토론하는 시간을 갖는 등 배움의 기쁨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었다.
또한 참가학생들은 ▲창의적 산출물 제작 ▲보고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발표 등을 통해 탐구 과정·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산출물 발표회는 영재교육활동을 하면서 학생이 탐구한 결과의 발표 모습을 학부모가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공개수업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융합인재부 김전환 부장은 “앞으로도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소통과 협력의 영재교육 프로그램 기회를 꾸준하게 확대하고, 학생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며 탐구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