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그림책방 1기 참가자 모집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3-01-01 18:35:05
  • -
  • +
  • 인쇄
▲ 충북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그림책방 1기 참가자 모집

[메이저뉴스]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는 청주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총 56명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그림책방' 1기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그림책방'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영어 독서 활동으로 학생의 영어 읽기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목표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환경 △인권 △평화 △문화 다양성 △사회 참여 등 다양한 주제의 영어그림책을 활용해 학생의 세계시민 의식과 자질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어그림책방 1기는 2023년 1월 31일부터 2월 24일까지 4주간 화·금요일 16시부터 17시 30분까지 초급~고급 4개 과정, 7개 반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참가자가 본인 수준에 맞는 학급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기초반 수업은 한국인 교사가 협력수업(co-teaching)으로 참여해 학생이 쉽고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 관련 활동을 통해 외국어 능력 뿐 만 아니라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며 ”참가 학생들이 영어그림책방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2023년 1월 13일까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